강화군,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 확대 추가 설치
강화군,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 확대 추가 설치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2.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행자 통행이 많은 도로 선정, 지속적 확대 설치 방침
강화군은 군민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LED 바닥 신호등을 확대 설치한다.(사진=강화군)
강화군은 군민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LED 바닥 신호등을 확대 설치한다.(사진=강화군)

[강화=권영창기자] 강화군은 군민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LED 바닥 신호등을 확대 설치한다.

이번에 바닥 신호등을 설치할 장소는 보행자 통행이 많은 알미골사거리와 강화여고입구사거리 등 5곳이다.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이란,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LED 램프를 설치해 신호등의 신호에 따라 녹색과 적색신호를 표시해 보행자들이 바닥만 보고도 신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교통안전시설 보조장치이다.

스마트폰을 보면서 길을 걷는 사람들 일명 ‘스몸비(스마트폰+좀비)’로 인해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어린이보호구역, 실버존 등 교통약자들의 보행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군은 2021년 설치를 시작으로 현재 군청 앞, 중앙시장, 버스터미널 등 총 9곳에 설치해 본 결과 안전성과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군민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특히 야간이나 비 오는 날, 신호등 점등색을 쉽게 인지할 수 있어 횡단보도를 건너기가 보다 안전해졌고, 차량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 안전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화군 관계자는 “바닥 신호등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환경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통안전시설물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