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부보건소, ‘동부 아기건강 첫걸음’ 대상자 공모
화성시동부보건소, ‘동부 아기건강 첫걸음’ 대상자 공모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2.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말까지 임산부 및 24개월 미만 영유아 가정 37가구 모집
- 전문 간호사와 양육전문가가 직접 가정 방문해 건강상담 및 양육 코칭 등
(사진=화성시)
화성시동부보건소가 ‘동부 아기건강 첫걸음’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동부보건소가 ‘동부 아기건강 첫걸음’ 대상자를 모집한다. 

동부 아기건강 첫걸음은 취약가정에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건강관리와 지원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한 발달을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 동부권에 거주 중인 고위험군 임산부 및 24개월 미만 영유아 가정이며, 신청은 이달 말까지 화성시동부보건소 2층 모자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총 37가구를 선발하며, 만19세미만 산모, 미혼모, 산전우울포함 정신과 치료 경험 가정, 한부모 가족,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다태아 가정 등 고위험 가구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3월부터 8회에 걸쳐 전문 간호사와 양육 전문가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건강상담과 모유수유 교육, 영아발달상담, 양육코칭 등을 지원하게 된다.  

김연희 화성시동부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모든 아이들이 출발선부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부 아기건강 첫걸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동부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