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발명협회 ICPC 국제창의논문학술대회 '성료'
한국대학발명협회 ICPC 국제창의논문학술대회 '성료'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2.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권태경기자]한국대학발명협회는 WIIPA, 아시아로하스인증협회 주관으로 지난 3일 열린 제5회 ICPC 국제창의논문학술대회가 10개국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코엑스에서 성료됐다고 밝혔다.

 기업인, 교수, 학생 등 10개국 200여명 참가해 학술논문을 발표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권 10개국 60 여편의 학술 논문(발명, 과학기술)을 편집하여 ▲기업 부분 ▲학생 부문 ▲교수(교사) 부문 등의 논문 성격에 따라 발표를 마치고 시상식을 열었다.

 

협회 이사인 서정대학교 박진혁 교수와 송슬아 양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최우수 학술상에는 태국 NIST International School 팀과 베트남 HUS High School for Gifted Students, University of Science 팀이 수상했으며 금상, 은상, 동상 등 분야별로 우수 논문이 시상됐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영상축사를 통해 “과학기술의 기초는 발명과 특허라며 세계적인 발명 인재와 기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는 교수님들과 조직위원회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한국경영인협회 이홍재 박사는 “앞으로 협회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