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나눔목공소 목공지도사 공모
김포시, 나눔목공소 목공지도사 공모
  • 조충민 기자 ccm0808@daum.net
  • 승인 2023.02.0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나눔목공소 내부.(사진=김포시청)
김포나눔목공소 내부.(사진=김포시청)

[김포=조충민기자]김포시는 지난해 10월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에 ‘나눔목공소’ 조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목공예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목공지도사’를 공개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도비 2억 원의 사업비가 들어간 운양동 김포한강조류생태공원 내 60㎡ 규모의 나눔목공소에는 가구, 기계장비 등이 설치됨에 따라 공간 조성이 마무리 됐다. 앞으로 목공지도사 채용이 완료되면 유아 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시는 오는 9일까지 ‘목공지도사 모집공고’를 통해 목공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관련 업무 1년 이상의 종사 경력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다. 모집안내 및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 또는 워크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선 문의는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 공원관리과 정승수 부팀장에게 하면 된다.

시는 목공지도사 채용 완료 후 오는 3월부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각종 공구를 활용한 목공품 제작 등 체험 교육뿐 아니라 유아 대상 생태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한 목공체험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김포나눔목공소는 먼저 유아 및 성인 수요를 반영해 평일과 주말 일정으로 나눠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한 후 점차 장애인 등 상대적으로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