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 온·오프라인’으로 지난 1년 잘한 점 평가
미추홀, 온·오프라인’으로 지난 1년 잘한 점 평가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2.0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홈페이지 통해 4개 분야별로 1개 사업씩 선정,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
인천=미추홀구청 전경.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는 6일 부터 5일간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주민들의 온·오프라인 투표로 평가받는다.

구는 구정 전반을 총 4개 분야 ‘자치안전행정’, ‘문화경제’, ‘복지환경’, ‘건설도시’로 분류한 뒤 다시 분야별로 구정평가위원회와 내부평가단을 거쳐 우수한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한 5개 과제를 선정했다.

특히 구정평가위원회는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주축으로 구성돼 우수 과제 선정에 객관성을 높였다.

구민들은 오는 10일까지 QR코드 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후 4개 분야별로 선정된 5개 과제 중 가장 잘됐다고 생각하는 과제를 분야별 1개씩 선정하면 된다.

또 올해부터는 온라인 투표에 어려움이 많을 노년층의 투표 참여를 확대하고자 구청 민원종합실과 차량등록민원실 2곳에 오프라인으로 투표가 가능하도록 주민투표 게시대를 설치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지난 한 해의 성과를 구민들과 함께 돌아보고, 구민들께서 평가 과정에 함께 해주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투표 결과를 통해 2022년 한 해 가장 우수한 과제를 선정해 포상하고 향후 구정 전반의 사업계획을 세우는 데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