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P&P,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ESG 전문가
㈜신성P&P,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ESG 전문가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2.06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대내외 선포
이현호 대표 “ESG 혁신 대상, 새로운 다짐”
정순옥 원장 “ESG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
라이온스클럽, 환경감시원 등 30여 년 봉사
배관 자재 및 안전용품, 신제품 개발 및 유통
㈜신성P&P 이현호 대표(경기대 주임교수)가 6일 인천시 동구 본사에서 임직원과 함께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기업이 추구해야 할 사회적 책임 경영을 알리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성P&P

[인천=임영화기자]배관 자재와 안전용품 신제품 연구개발 및 유통 기업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신성P&P가 ‘ESG 경영 선포식’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약속했다.

특히 ㈜신성P&P를 이끌고 있는 이현호 대표이사(경기대 주임교수)가 ‘ESG 전문가 과정’에서 좋을 성적으로 ‘ESG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데 이어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의 수상 이력이 있는 ‘ESG 전문가’로 떠 올랐다.

㈜신성P&P는 6일 본사가 위치한 인천 동구 ‘인천산업용품유통단지’에서 이현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업이 추구해야 할 사회적 책임 경영을 선포했다.

이날 ㈜신성P&P는 선포식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 경영을 실천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에 적응하며 이를 충실히 이행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이현호 대표의 경우 바론교육, ESG baron 경제연구소가 주관⸱주최하고 인천일보 후원으로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14주간 진행된 ‘ESG 전문가 과정’에서의 우수한 성적과 지난 30여 년 동안 꾸준한 지역 봉사활동으로 ‘2023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져 ㈜신성P&P 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요소까지 고려해 기업의 성과를 측정하는 기업성과지표다. 갈수록 ESG가 확산되면서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 ESG 투자를 비롯해 물건 구입 시 환경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까지 생각하는 책임 소비를 하는 경향도 커지고 있다.

이현호 대표는 “ESG 경영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ESG 전문가 과정’ 교육을 통해 확실하게 알게 됐지만, 이를 기업에 실제로 적용하기에는 상당한 부담으로 남아 있었다”면서 “그런데 언젠가는 도입해야 한다는 각오와 특히 정순옥 원장님의 격려로 이렇듯 선포식을 하고 보니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야겠다는 새로운 다짐도 생겼다”고 말했다.

정순옥 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이현호 대표께서는 라이온스 클럽 및 환경감시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난 30여 년 동안 지역 봉사 및 사회 공헌을 위해 꾸준한 헌신 봉사활동을 이행하는 등 이미 ESG를 실천해온 모범적 CEO”라면서 “여기다 ESG에 대한 전문지식까지 갖췄기 때문에 ESG 기업 비전 및 어젠다 실천을 통한 ESG 저변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