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신중년층 대상 역량강화 교육…조적기능사 등 교육생 모집
안양시, 신중년층 대상 역량강화 교육…조적기능사 등 교육생 모집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2.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대호 안양시장 “경기침체로 어려움 겪는 신중년 취업성공 기원”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관내 거주하는 만 40~64세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연계가 가능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관내 거주하는 만 40~64세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연계가 가능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시는 이달 13~17일 조적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하며, 이달 22일부터 3월 9일까지 약 2주 동안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교육이 진행된다.

조적기능사는 벽돌, 콘크리트, 블록, 유리블록 등 조적재를 모르타르로 부착시켜 벽기둥 또는 기초, 바닥, 보도 등에 쌓는 작업을 하는 기능사다.

시는 조적기능사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 소형건설기계조종사, 일반경비원 법정신임교육 등 과정을 운영한다. 소형건설기계조종사, 일반경비원 법정신임교육은 각각 3, 4월 중에 참여자 모집공고를 내고 4, 5월에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소형건설기계조종사는 운전면허 보유자를 대상으로 3톤 미만 굴삭기·지게차 운행 자격을 부여하는 교육으로, 이수 후 바로 면허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일반경비원 법정신임교육은 경비직으로 근무하기 위해 필요한 법정교육으로, 수료자에게 교육 이수증이 발급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안양시민은 모집 기간 내 안양시청 2층 고용노동과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보다 접수 인원이 많을 경우 소득 및 거주기간 등에 따라 선발한다.

시는 교육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안양시 일자리센터 및 베이비부머지원센터를 연계해 취업 알선 등 사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경기 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중년층이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중년의 일자리 발굴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