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23 건설기획단 성료
강화군, 2023 건설기획단 성료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2.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 약 9억원 절감효과! 건설 인프라사업 조기 착공
- 농번기 이전 농업기반시설 사업 등 신속 추진
강화군은 2023년도 사업에 대한 조기 발주와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운영해 온 건설기획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사진=강화군)
강화군은 2023년도 사업에 대한 조기 발주와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운영해 온 건설기획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사진=강화군)

[강화=권영창기자] 강화군은 2023년도 사업에 대한 조기 발주와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운영해 온 건설기획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1월 2일 부터 2월 3일까지 운영한 건설기획단은 도로과장을 단장으로 시설직 공무원 20명이 참여했으며, 총 196건 약 96억 원의 사업에 대해 측량과 설계를 완료한 결과 약 9억 원의 예산절감 효과도 얻었다.

측량 및 설계가 조기 완료됨에 따라 읍면 대부분의 사업이 해빙기와 동시에 공사를 착수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농번기 이전에 용․배수로 및 세천 정비 등 농업기반시설 정비사업의 신속한 추진으로 농민들에게 영농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건설기획단은 예산절감 뿐 아니라 선후배 공무원이 한 팀을 이뤄 사업 측량 및 설계를 같이 한다는 점에서 서로의 업무 노하우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도 있다. 이는 강화군 공무원의 직무능력향상으로 이어져 강화군 발전을 이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하겠다. 

강화군 관계자는 “성공적인 건설기획단 운영으로 각종 사업을 조기에 착공할 수 있게 됐다” 면서 “발 빠른 공사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편의도모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