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관광두레PD 협의회, '한국형 CBT모델, 전국 관광두레 활성화 포럼' 안성에서 개최
전국관광두레PD 협의회, '한국형 CBT모델, 전국 관광두레 활성화 포럼' 안성에서 개최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2.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지난 3일 전국관광두레PD 협의회가 '한국형 지역기반형관광(community based tourism) 모델, 관광두레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지난 3일 전국관광두레PD 협의회가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살롱에서 '한국형 지역기반형관광(community based tourism) 모델, 관광두레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3년부터 시행한 정책사업으로써 주민공동체가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사업을 경영하고 관광객이 이러한 상품을 소비하여 지역 내에 관광객의 소비가 순환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이 안정적·체계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각 지역의 관광시장 및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모델화 작업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현재 관광두레 정책사업의 추진방향을 살펴보고, 관광두레 정책사업을 통한 연차별·지역별 지역기반형관광(CBT) 모델 구축사례를 공유하고, 한국형 지역기반형관광 모델로써 향후 관광두레 정책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하는 열띤 토론을 펼쳤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관광두레사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여 대한민국 지역관광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관광두레사업을 2019년부터 5년째 추진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될 만큼 전국에서도 가장 활발한 지역이다. 

현재 안성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는 ㈜우리동네 파바로티, ㈜목금토 크래프트, 올드타임, 보개바람 등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4개소이며, 올해 2~3개소를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