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금연지도원 모집
여주시보건소, 금연지도원 모집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2.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연환경조성을 위한 금연지도원 모집, 17일까지 방문접수”
여주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흡연행위 감시, 금연환경조성 활동 등을 위해 금연지도원(1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사진=여주시)
여주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흡연행위 감시, 금연환경조성 활동 등을 위해 금연지도원(1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사진=여주시)

[여주=유형수기자] 여주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흡연행위 감시, 금연환경조성 활동 등을 위해 금연지도원(1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금연지도원은 금연구역의 시설기준 이행 상태 점검,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금연을 위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행정관청에 신고하거나 그에 관한 자료 제공,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 그 밖에 금연 환경조성에 관한 사항으로서 시장이 정하는 사항을 수행한다.

위촉기간은 2023. 3. 1. ~ 2025. 2. 28.(2년간)으로 근무는 기본 1일 4시간 이상 및 주 15시간 미만 근무를 기준으로 하며, 4만원/1일(야간 또는 휴일 근무 시 6만원/1일)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여주시청 및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구체적인 구비서류, 자격요건, 모집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활동을 원하는 분은 필요서류를 작성하여 여주시보건소 1층 구강보건실(부재시 건강증진팀)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2023년에도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여주시를 위해 금연지도원분들을 위촉하여 금연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