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선 김포시 구역 내 직선화 노선 강력 촉구
김포한강선 김포시 구역 내 직선화 노선 강력 촉구
  • 조충민 기자 ccm0808@daum.net
  • 승인 2023.02.0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종우 김포시의원, 제22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

[김포=조충민기자]한종우(사진) 김포시의원은 7일 열린 김포시의회 제22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김포한강선)의 김포시 구역 내 직선화된 노선을 요청했다.

한종우 의원은 이 자리에서 “과거로부터 잘못된 미래 설계로 인해 실패한 교통정책 때문에 시민들에게 고통만 주고 있다. 도시철도 9호선 최대 혼잡률이 185%지만 골드라인 혼잡률은 최대 285%로 서울을 압도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 의원은 “과거 이런 상황을 예측하고 중전철로의 변경을 요구했지만, 철저히 무시당한 결과 지금의 교통지옥을 만든 것이다. 현재 인천시가 용역을 하고 있는 최적의 노선이란 부분에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또한 “국토부의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조성계획과 함께 광역교통 개선대책으로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이 발표된 것이다. 집행부에서 어렵더라도 가능한 방법을 찾아서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시 구역 안에서의 직선화 노선 검토를 요청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덧붙여 한 의원은 “직선화 노선 결정으로 조속히 국가철도망에 포함될 수 있도록 더 공격적인 추진이 필요하다. 기존과 같은 선 개발, 후 교통 정책과 지역 이기주의들로 인해 많은 교통 불편을 초래한 사례들을 반면교사 삼아 시민을 위한 정치, 생각 등이 더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