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한장 봉사단과 함께한 경기도 시각장애인 연탄나눔 진행
연탄한장 봉사단과 함께한 경기도 시각장애인 연탄나눔 진행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02.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탄한장 봉사단과 함께한 경기도 시각장애인 연탄나눔
- 연탄 2,000장과 ‘연탄한장 봉사단’에서 마련한 생필품 기부
- 가평군, 양주시, 파주시 거주 시각장애인 5가정에 지원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5일 연탄한장 봉사단과 함께 따뜻한 연탄나눔을 진행했다.(사진=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포천=김은섭기자]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5일 연탄한장 봉사단과 함께 따뜻한 연탄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을 통해 가평군, 양주시, 포천시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 5가정에 연탄 각 400장씩 총 2,000장을 전달했다.

연탄나눔은 지난 겨울, 연탄한장 봉사단에 봉사하는 익명의 후원자로부터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난방비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 가정에 연탄구입비 100만원을 지정하여 후원하였고, 복지관 후원자들이 정성스럽게 후원했던 60만원 등 총 160만원으로 연탄을 구입했다.

특히, 연탄한장 봉사단에서는 새벽 시간부터 늦은 시간까지 행복한 모습 속에서 연탄을 배달하고 함께한 24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후원하여 마련한 생필품을 전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김석래 단장은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모습에 겁내거나 도망가지 않고, 가격에 가려진 가치를 찾으며 조그마한 것이라도 나눌 수 있는, 함께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연탄 한 장 나누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사람이 최고의 가치인 세상에서 함께여서 더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고 전했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봉사단체와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서비스를 촘촘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