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취약계층 난방비 20만원 긴급 지원
의왕시, 취약계층 난방비 20만원 긴급 지원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2.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 ․ 경기도 지원과 별도, 차상위까지 지급
경기도 의왕시가 에너지 취약계층 3,200여세대에 긴급 난방비 20만원을 지원한다.(사진=의왕시)
경기도 의왕시가 에너지 취약계층 3,200여세대에 긴급 난방비 20만원을 지원한다.(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에너지 취약계층 3,200여세대에 긴급 난방비 20만원을 지원한다.

8일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긴급 난방비 지원은 한파와 겨울철 난방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시 차원의 특별 지원대책으로, 정부와 경기도 지원과는 별도의 긴급 지원이다.

의왕시는 6억3천만원의 지정기탁금을 긴급 투입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에너지 취약계층 3,200세대에 별도 신청 접수 없이 계좌 검증을 거쳐 가구당 20만원씩 2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지난 1일 업무보고회에 참석해 난방비 급등과 동절기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신속한 지원을 당부 한 바 있다.

김 시장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난방비 급등으로 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며 “이번 긴급난방비 지원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의왕시는 소외받는 시민이 없도록 두텁고 촘촘한 지원을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