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김주영 의원, 서부권광역급행철도 예비타당성조사 점검
박상혁 김주영 의원, 서부권광역급행철도 예비타당성조사 점검
  • 조충민 기자 ccm0808@daum.net
  • 승인 2023.02.0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철도국장 함께 만나 “김포에서 서울 중심으로!” 강조
김주영 박상혁 국회의원이 국토교통부 이윤상 철도국장 등을 면담하고 있다.(사진=박상혁 국회의원실)
김주영 박상혁 국회의원이 국토교통부 이윤상 철도국장 등을 면담하고 있다.(사진=박상혁 국회의원실)

[김포=조충민기자]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은 서부권광역급행철도 예비타당성조사 절차 점검을 위해 국토교통부 이윤상 철도국장을 면담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당 김주영 국회의원(김포시갑)도 자리를 함께 했다.

박상혁 의원은 지난해 말 완료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를 보고 받고 다음 절차인 예비타당성 조사 신청 과정을 점검하는 한편, 차질 없는 진행과 북부권 역사 설치 필요성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사전타당성 조사 결과 김포에서 용산 뿐 아니라 서울역까지 가는 노선도 경제성이 좋다는 평가가 나왔다”며 서부권광역급행철도 추진 전망이 밝다는 사실을 전했다.

당초 서부권광역급행철도는 부천종합운동장까지의 노선만 4차 철도망계획에 반영되었지만, 국회 국토교통위원인 박상혁 의원 등의 노력으로 GTX-B와 선로공용을 통해 서울 중심부로 직결되는 방안이 확정되었다.

박 의원은 “서부권광역급행철도는 김포한강2신도시 건설이 추진되는 상황에서 주택공급과 광역교통망 구축의 격차로 김포시민들이 더 큰 고통을 받지 않도록 더 신속하게 진행해야 한다. 차질 없는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북부권 역사 설치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권 광역급행철도사업은 지난 해 11월 사전타당성 조사를 마치고 올해 1월 국토부 투자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비타당성 조사 신청단계에 접어들었다.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는 3월 개최될 예정이고, 예타 대상으로 선정되면 4월부터 조사 용역이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