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4대 민생분야 지출 부담 경감 방안 공공요금 인상 속도조절
윤 대통령  4대 민생분야 지출 부담 경감 방안 공공요금 인상 속도조절
  • 성호경 기자 okyes4120@naver.com
  • 승인 2023.02.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6회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6회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경인매일=성호경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전기·가스, 철도, 도로, 우편, 공공요금 인상에 대한 속도조절을 시사하며 통신사와 은행권은 통신비와 대출 이자비용 인하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압박했다.

15일 용산 청사에서 열린 제13차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에너지요금·통신·금융비용 등 4대 민생분야 지출 부담 경감 방안을 논의하기 전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공공요금과 관련 "도로, 철도, 우편, 등 공공요금은 최대한 상반기 동결 기조로 운영을 할 것"이라며 "지방 정부도 민생의 한축으로서 지방 공공요금 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전기·가스, 에너지요금에 대해 "서민부담이 최소화 되도록 요금인상의 속도조절과 취약계층을 위해 많은 부분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또 통신사와 은행권에도 협조를 촉구했으며, 서민들을 위한 통신요금과 대출이자 인하에 동참할 것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통신·금융분야는 정부의 특허사업"이라며 "정부의 제도개선 노력과 함께 업계에서도 물가안정을 위한 고통 분담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필요가 있다"고 강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전 문재인 정부를 겨냥한 듯, "정부의 정책이 과학이 아닌 이념과 포퓰리즘에 국민이 고통받는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면서 "과학에 기반한 국정 운영, 민생과 현장 중심의 정책을 늘 염두에 두고 일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