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철조 고양시의원 "의원연수 불참… 예산 현안 해결 우선" 
[인터뷰] 이철조 고양시의원 "의원연수 불참… 예산 현안 해결 우선"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2.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조 시의원[국민의힘(일산1,탄현1,탄현2)] 의원연수 불참 선언에 대하여
이철조 고양시의원

[고양=이기홍기자] Q. 오늘부터 의회 각 위원회별 국내 연수를 출발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동참하지 않은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A. 현재 2023년도 예산과 관련하여 의회와 집행부의 의견차로  인해 집행부의 업무수행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는 논란과 함께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의원연수에 대해서도 논란이 많습니다. 

특히 저는 본예산 예결위원으로 참여하여 집행부의 업무추진비 삭감과 관련해 의회 업무추진비와 국내,외 연수비 삭감을 제안한 의원으로서 이번 예산안과 관련된 논란이 원만히 해결되고 정상화될 때까지 모든 국내,외 연수에 참여하지않기로 하였습니다.

Q.그럼 의원 국내,외 연수가 문제가 있다고 보는가? 

A. 의원연수가 문제가 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의회 연수는 위원회 차원에서도, 의회 차원에서도 각각의 필요성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의 상황이 시기적으로 부적절하다는 말이죠 

Q. 이번 국내연수 불참과 관련하여 다른 의원들과 논의했는지?

A. 9일전 국민의힘 의원 단톡방을 통해 예산 관련 논란이 해결될 때까지 의원연수 계획을 재고하자는 제안을 하였으며 엄성은, 김희섭, 김수진, 천승아 의원께서 의원연수에 불참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끝으로 하고 싶은 얘기는?

A.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의원 국내,외 연수의 가치와 필요성을 존중합니다. 다만 현재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예산 현안 및 고양시민들께서 우려하시는 여러 사안 등이 원만하게 해결될 때까지 나름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