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서교육개발원, 메타버시티 심리상담 성료
한국정서교육개발원, 메타버시티 심리상담 성료
  • 이시은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3.0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메타버시티 플랫폼에서 진행된 메타버스 심리상담 프로그램
한국정서교육개발원관계자가 메타버시티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한국정서교육개발원
한국정서교육개발원관계자가 메타버시티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한국정서교육개발원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한국정서교육개발원(원장 최윤정)은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회장 박주희 교수)와 함께 메타버시티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정서교육개발원은 메타펜타곤 사업 참여 대학인 63개 전문대학 대상으로 진행된 ‘메타버시티 심리상담’ 운영기관으로 선발됐다. 3개월의 기간 동안 총 106명의 참여자와 심리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담자의 편의성, 익명성, 심리적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 쳤다. 상담이 종료된 후 진행된 만족도 결과는 긍정응답 비율이 96.6%에 달했다. 

내담자들의 기타 의견으로는 “나에게 익숙한 공간에서 상담받을 수 있어 좋았다. 나의 얼굴이나 개인정보가 알려질까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아바타를 통해 상담이 진행될 수 있어서 편안했다” 등 전반적으로 심리적 안정성이 높은 방식의 심리상담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박주희 회장(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은 “메타버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추세에서 2030년에는 현재의 20배 이상의 시장 규모를 갖게 될 것으로 분석된다. 교육계를 포함한 많은 영역에서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고 대학 역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혁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쏟고 있다”며 “전공 지식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해 마음 건강 지원까지도 해내야 하는 상황에 메타버시티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교내 학생상담센터와 병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윤정 원장(한국정서교육개발원)은 “범불안장애가 만연한 지금의 청년 세대에게 1) 취업 전 걱정/불안 2) 타인과의 의사소통 3) 일상생활에서의 무기력/우울감 등의 주제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학기 말과 방학 기간의 정서적 지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심리상담을 접해본 적이 없거나, 상담에 대한 편견과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심리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하여 개강 후 학교상담센터 이용하는 것에 있어서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긍정적인 시도가 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와 한국정서교육개발원은 2023년에도 메타버시티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