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어린이공원·근린공원 명칭 시민 공모
용인특례시, 어린이공원·근린공원 명칭 시민 공모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3.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17일...6월 완공할 포곡읍 제56호어린이공원·성복동 성복1근린공원 대상
용인특례시가 새로 조성될 공원의 이름을 시민 아이디어로 짓는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가 새로 조성될 공원의 이름을 시민 아이디어로 짓는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가 새로 조성될 공원의 이름을 시민 아이디어로 짓는다.

시는 처인구 포곡읍 제56호어린이공원과 수지구 성복동 성복1근린공원의 새로운 명칭을 정하기 위해 8일부터 17일까지 시민 공모를 진행한다.

두 곳 모두 실효 위기에 처했던 장기 미집행 공원으로 오는 6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시는 이들 공원이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과 여가를 선사하는 힐링 공간이 되도록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하려면 시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은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용인특례시는 역사적 사실이나 지명, 지형 등 기념이 될만한 이름인지, 지역성을 대표할 수 있는지, 인지도가 높은 이름인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뒤 이달 말 시민 공개투표로 최종안을 정한다.

사람 이름이나 특정 단체, 기업 등에 관한 명칭과 혐오‧논란의 소지가 있는 이름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조성될 공원의 이름을 시민 아이디어로 정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한다"며 "쾌적한 공원을 시민 품으로 돌려드리도록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