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1차 농업인정보화교육 성료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1차 농업인정보화교육 성료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3.0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월 31일부터 3월 7일까지 실시된 1차 농업인정보화교육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월 31일부터 3월 7일까지 실시된 1차 농업인정보화교육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에 추진한 정보화교육의 제목은 SNS활용 농산물 홍보 역량강화 교육으로서, 컴퓨터 활용능력이 부족한 농업인에게 SNS활용법과 온라인 마케팅 방법 등을 소개함으로서 온라인 판매시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본지식을 전수해 줄 수 있는 교육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매년마다 추진하는 교육으로, 이번 1차 교육과정은 7명의 농업인이 교육을 수료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 "동영상 편집이라는 분야가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제는 어렵지 않다", "SNS가 주요 홍보수단인 요즘같은 시대에 적절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생 개인별로 본인의 농장을 주제로 홍보영상을 하나씩 만들어보면서 영상 촬영에 대한 자신감도 크게 상승했다고 전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이영승 과장은 ‘교육생의 적극적인 참여로 정보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시의 농산물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될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