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경로당 건립 대책 수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경로당 건립 대책 수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3.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광주시 남한산성면이 지난 6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산성리 경로당(복지관) 건립 대책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 남한산성면이 지난 6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산성리 경로당(복지관) 건립 대책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유영두 도의원, 강길순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소장, 산성리 노인회장 및 마을 대표, 관련 부서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한산성면 산성리는 자연공원법 등 관련법의 중첩된 규제로 경로당(복지관) 건립이 어려운 실정으로 이번 회의를 통해 기존 상황을 재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시청 관련 부서는 경로당 및 자율방범대 이전과 신규 건립을 위한 지원 및 대책 마련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유영두 도의원은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권익 증진을 위해 관심과 지혜를 모아 달라”며 “어르신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문화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시설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길순 소장은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남한산성의 보존·관리와 관람객들을 위한 휴식 장소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이곳에서 살아가는 주민분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라도 산성리 경로당(복지관) 건립은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협력을 통해 건립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