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광견병 예방접종' 무료 실시
강화군, '광견병 예방접종' 무료 실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3.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5월 31일까지, 접종비 전액 지원
강화군은 광견병 예방과 주민 안전을 위하여 ‘광견병 예방접종’을 전액 무료로 실시한다.(사진=강화군)
강화군은 광견병 예방과 주민 안전을 위하여 ‘광견병 예방접종’을 전액 무료로 실시한다.(사진=강화군)

[강화=권영창기자] 강화군은 광견병 예방과 주민 안전을 위하여 ‘광견병 예방접종’을 전액 무료로 실시한다.

광견병은 사람이 감염된 동물에게 물렸을 때 전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 전염병으로 감염 시 치사율도 높아, 가정에서 사육하고 있는 개는 반드시 1년에 한 번씩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접종기간은 오는 3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대상은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이다. 기간 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접종 받을 수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공수의사가 지정된 날짜에 읍면 마을을 방문하는 방문접종도 추진한다.

접종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하거나 마을별 지정된 날짜와 장소를 확인 후 접종하면 된다. 다만, 방문접종의 경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입마개를 착용한 경우에만 실시할 예정이다.

강화군은 백신 접종률 제고를 위해 2020년부터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한다.

유천호 군수는 “최근 개 물림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며, 광견병은 인수공통전염병이기 때문에 자신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접종시켜야 한다”며, “많은 분들이 광견병 예방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