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행복센터,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강화군 행복센터,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3.0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센터 프로그램과 함께 배움도 두배, 행복도 두배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는 지난 6일 부터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한다.(사진=강화군)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는 지난 6일 부터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한다.(사진=강화군)

[강화=권영창기자]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는 지난 6일 부터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 6일부터 7월 1일까지 총 16주간 진행되며, 총 84개 과목에 1,375명의 수강생이 참여한다.

2022년 3월 개관해 올해 개관 1주년을 맞는 행복센터는 주민 수요를 반영한 분야별 프로그램을 개설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여가 문화의 기회를 제공하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수강생 모집에는 총 2,684명이 지원해 평균 2:1 넘는 경쟁률을 보여 주민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방문 접수 외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하여 직장인 및 외각 지역 주민들에게 신청 편의를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종욱 센터장은 “정원의 2배가 넘는 높은 신청률은 평생교육에 대한 주민들의 높아진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자기개발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행복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는 자격증, 어학, 미술, 공예, 의생활, 식음료, 악기, 어린이 교육, 건강 등 84개 과정이 개설됐다. 특히 직장인들의 자기개발 수요 증가에 따라 야간 프로그램 20개 과정, 어린이 교육 7개 과정으로 확대 증설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행복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