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관광산업의 고용시장 안정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 관광산업의 고용시장 안정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3.03.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광산업의 고용 불안을 해소하고자 경제적인 지원 및 콘텐츠 제공
- 업무협약 통해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및 ‘워케이션’ 사업 추진
-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 지원 및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 제공 예정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IBK기업은행]

[경인매일=최규정기자]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관광산업 발전과 고용시장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IBK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내 관광산업의 사드 문제로 발단된 중국과의 갈등 이후 코로나19로 연속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로 인해 관광업의 우수한 인적자원 또한 퇴직이나 타 업종으로의 전환 등 고용의 불안속에 놓여 있다.

이에 양 기관은 금번 협약으로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워케이션 사업 운영  ▲中企-구직자 일자리 매칭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하여 문제 해결에 돌파구를 찾을 예정이다.

또한 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30인 이하 중소기업 임직원등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제도인 "워케이션"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기업은행은 ‘i-ONE JOB’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교육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근로자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관광분야 일자리창출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