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하남당협·광주하남 교육지원청, 교육현안 개선 정책간담회 개최
국민의힘 하남당협·광주하남 교육지원청, 교육현안 개선 정책간담회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3.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교육현안 개선을 위한 국민의힘 하남시 당협과 광주하남 교육청 관계자 정책간담회가 관내 모처에서 지난 9일 개최했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 교육현안 개선을 위한 국민의힘 하남시 당협과 광주하남 교육청 관계자 정책간담회가 관내 모처에서 지난 9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이창근 당협위원장, 윤태길, 김성수 도의원, 시의회 박진희 부의장, 광주하남교육청 김성미 교육장, 김인종 행정국장, 이윤순 교육국장과 하남교육지원센터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교육현안으로는 ‘신우초 증축 추진현황’ 과 ‘미사중학군 중입배정 개선 T/F 운영계획’ 및 ‘중학교 학교군·학구 설정‘ 관련 등 3가지 주요 현안에 대한 점검과 구체적인 정책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미사 5중 개교와 연계하여 원거리 중학교 배정과 관련하여 임시 순환버스 도입 등도 함께 해결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창근 당협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중학교 배정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연구 외에 지속적인 인구 유입에 따라 발생할 인문계 고등학교 진학 정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조기에 대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애니메이션고, 동부초 등 교육청과 하남시 간에 오랜기간 부정확하게 편입, 점용되어 있는 토지 정리를 위한 실태 조사 등도 주문했다.

향후에도 제반 교육 현안 관련하여 국민의 힘 하남시 당협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긴밀한 정책 협의를 지속적으로 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