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역 인근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평택시, 평택역 인근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3.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에는 착공, 분양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지역이 포함된 평택역 인근 모습 (사진=평택시)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지역이 포함된 평택역 인근 모습 (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13일 평택시는 지난 3일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에 대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결과 조건부로 통과시켰다.

이번 심의 결과로 조건부에 따른 조치계획이 완료되면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부지에 대한 정비계획 결정이 고시된다.

비티승원개발 측은 지난 심의 때 제기되었던 '공공기여 확충 방안'과 '인근 초교 통학로 안전 확보' 등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난 11월 경관위원회 심의 4개월 여 만에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히고 있다.

이번 심의 통과로 이후 모든 행정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오는 2024년에는 착공, 분양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평택시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은 계획과 절차에 맞춰 개발이 완료되면 집창촌, 노후화 주택 및 상가들이 밀집되어 있던 평택역 일대는 300실 규모의 4성급 이상의 호텔과 오피스텔, 1800여 세대의 아파트를 포함한 평택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이 예상되고 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