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5월 19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군포시, 5월 19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3.03.1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5월 19일까지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사진=군포시)
군포시는 5월 19일까지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사진=군포시)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는 5월 19일까지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 과정에 시민들의 실질적인 참여의 기회를 확대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강화하는 제도다.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 등 누구나 제안 가능하며 제안 내용은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사업,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 밀착사업,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제안할 수 있다. 단, 일부 지역·개인(단체)에 국한된 사업, 일반 민원성 제안, 인건비, 법적경비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법령, 조례 및 사업타당성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2024년도 본예산에 편성된다.

특히, 올해는 2024년 예산에 편성될 사업의 제안자 중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며 우수제안자 및 제도발전 기여자에는 시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군포시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제안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군포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주민제안사업) 및 네이버폼을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 운영지원 보조사업자인 군포여성민우회가 운영하는 상설예산학교 과정을 통해 제안서 컨설팅 및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군포여성민우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