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도서관 초·중 학생대상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실시
화정도서관 초·중 학생대상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실시
  • 고양 김기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09.12.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신나는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보물찾기
고양시 화정도서관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강 실시
고양시 정보문헌사업소 화정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내가 만드는 도서관 사용설명서’,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독서 재미있는 신문’,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화로 세상읽기’로 구성된다.
내가 만드는 ‘도서관 사용 설명서’는 도서관 이용교육과 독서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방법이나 자료 검색 방법이 아닌 ‘자료의 분류’나 ‘참고도서의 활용’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룸으로 도서관과 도서관의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지도한다. 또한 도서관 분류법(KDC : 한국십진분류법)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책을 선정하여 기존의 문학 중심 독서 교실에서 벗어나 전 주제 분야의 책을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서편식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독서 경험이 될 것이다. 독후활동은 글쓰기나 토론보다는 다양한 모둠 활동과 게임 등으로 꾸며져 학습적 효과와 재미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 책을 읽고 신문으로 표현하는
‘행복한 독서 재미있는 신문’, 우수영화를 통해 인간과 사회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길러줄 ‘영화로 세상 읽기’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도서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즐거움을 만들어 줄 것이다.
내가 만드는 도서관 사용설명서와 행복한 독서 재미있는 신문은 내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5일간), 영화로 세상읽기는 1월 8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총 4회) 실시된다.
겨울방학 특강 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화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한 강좌 당 정원은 15~2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