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폐건전지함 만들기’ 진행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폐건전지함 만들기’ 진행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3.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가 지난 11일 2023년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했다.(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가 지난 11일 자원봉사나눔센터 위원,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원평드림아동센터의 학생, 일반 시민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는 ‘1365’를 통해 사전에 참여 신청한 지역주민들로, 첫 번째 활동으로 환경 실천 자원봉사로 ‘나만의 폐건전지함’ 300여 개를 만들었으며, 이 함에 폐건전지를 꾸준히 모을 계획이다.

또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와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지속적인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MOU)도 동시에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김민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센터장과 이은주 원평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이 참석했다.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함께 그린(GREEN) 행복한 원평동’은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하자는 취지로, 원평동 관내 환경정화 및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데 귀감이 될 것이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와 함께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봉사활동을 통하여 환경의 소중함과 나의 이웃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민서 센터장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