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국장단회의 개최··· 청렴실천 의지를 다져
정명근 화성시장, 국장단회의 개최··· 청렴실천 의지를 다져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3.1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0만 화성 특례시의 시작은 청렴한 공직자로부터... 정명근 화성시장, 공무원 청렴문화 조성 강조
- 청렴방송, 상호존중 노사협약, 내부통제 제도 운영, 청렴콘서트 개최 등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14일, 상황실에서 실·국장 이상 간부, 주요 부서장 및 공공기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장단회의를 열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14일, 상황실에서 실·국장 이상 간부, 주요 부서장 및 공공기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장단회의를 열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앞서 올 초 ‘실천하는 청렴문화, 클린화성 구현’을 목표로 ‘2023년 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한 시가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시동을 건 것이다. 

앞으로 시는 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에 따라 이번 간부공무원 회의를 비롯해 청렴방송 실시, 상호존중 및 갑질·부당지시 근절 다짐 노사협약,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부패 취약분야 부서 청렴콘서트 개최, 적극행정 보호제도 활용 및 우수 직원 인센티브 제공, 청렴 시민감사관제도 운영,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활동 참여 등 총 21개 추진과제를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전 직원 대상 청렴설문조사와 청렴 교육, 부서별 청렴활동 평가 등을 실시해 공직사회 내부에 반부패 및 청렴 자정작용을 촉진할 예정이다. 

오는 15일에는 정명근 시장이 ‘고위공직자 청렴방송’의 첫 번째 주자로 공직자의 솔선수범을 강조하는 녹음을 실시할 방침이다. 

정 시장은 “시민과 공직자에게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함으로 공직자의 청렴문화가 시민에게까지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