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스마트 산림 운영 위한 드론 시연 현장 방문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스마트 산림 운영 위한 드론 시연 현장 방문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3.1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경보호와 시민안전, 산불예방, 수해안전 등 각종 사고 방지
(사진=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스마트 산림 운영을 위한 드론 시연 현장을 방문했다(사진=성남시의회)

[성남=유형수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위원회 소관 부서인 푸른도시사업소 녹지과 및 생태하천과에서 추진하는 스마트 산림 운영을 위한 드론 시연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위원회 소관 부서에서 진행하는 특수시책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내실 있는 분석을 하기 위하여 실시한 것으로 산림업무용 드론 관찰, 산불지휘차 고도화시스템 시연, 탄천 준설 대상지 확인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계도방송, 산불감시, 열화상카메라, 병해충 방제 등의 기능을 직접 관찰하며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어떻게 구성되고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였고 드론 비행 및 도포를 시연하는 모습을 보며 실제로 업무가 진행되는 과정을 심도있게 파악했다.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산불이 잦은 요즘, 예방활동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 특히 첨단기술인 드론을 활용하여 이러한 사업을 실시하는 모습을 보니 4차 산업의 선두주자인 성남시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지는 거 같다.”라며 “산불예방, 수해안전 등 각종 사고 방지를 위해 애쓰시는 부서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환경보호,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