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상상누림터 대상기관 최종선정'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상상누림터 대상기관 최종선정'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3.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2023년 실감콘텐츠 드림존 조성 '상상누림터' 구축지원 사업에 최종선정 됐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브이알에이알콘텐츠진흥협회(KOVACA)가 주관하는 2023년 실감콘텐츠 드림존 조성 '상상누림터' 구축지원 사업에 최종선정 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상상누림터'는 ICT기술을 활용한 첨단 신기술융합 콘텐츠로 문화 취약계층 장애인들이 교육, 놀이, 관광, 스포츠등을 직접 경험 및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작된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조성될 '상상누림터'는 장애·비장애 구분없이 모두가 차별없이 누리는 즐거운 콘텐츠 세상으로 VR스포츠체험, 직업체험, 문화·여가체험, AR콘텐츠 영상 등 실감콘텐츠 및 체험공간으로 만들어 지역사회내에 스마트 복지사업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민복기 관장은 “이번 상상누림터 구축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4차산업혁명시대의 미래지향적 스마트복지 사업으로 확대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ICT기술을 활용한 실감형콘텐츠 체험 교육을 통해 장애인분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되어 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복지관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자세한내용은하남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 및 평생교육지원팀을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