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시민 화해중재가 양성 워크숍 개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시민 화해중재가 양성 워크숍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3.1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시민과 함께’ 학교 내 갈등 해결 지원 나서
- 학교폭력, 교육활동 침해 등의 교육적 해결과 관계회복을 위한 화해중재가 양성과정 개설
- 시민화해중재가를 통한 학교 내 갈등 해결 사안 지원 및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 지원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고양시민화해중재가’ 양성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고양교육지원청)

[고양=이기홍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고양시민화해중재가’ 양성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고양시민화해중재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학교 내 학교폭력, 교육활동 침해 등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해, 고양특례시의 우수한 시민 자원을 기반으로 갈등의 평화적 해결과 관계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 지역사회 참여 의지가 높은 시민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실시하여 선발된 29명의 시민은 ‘리피스평화교육연구소 (소장 정진)’와 연계하여 연수·실습 51시간과 30시간의 봉사활동을 마친 후에 지역의 화해중재가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고양시민화해중재가’운영에 대해 고효순 교육장은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한 교육적 해결을 강조하며 “지역 시민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학교폭예방을 통한 학생 성장을 지원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고, 지역과 협업해 나가는 하나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