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평택충청향우본회와 지역복지 활성화 위한 첫걸음
평택복지재단, 평택충청향우본회와 지역복지 활성화 위한 첫걸음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3.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팽성노인복지관 어르신 간식 200인분 지원)
▲평택복지재단은 평택충청향우본회와 지역복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사진=평택복지재단)
▲평택복지재단은 평택충청향우본회와 지역복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사진=평택복지재단)

[평택=서인호기자] 평택복지재단은 평택충청향우본회는 15일 지역복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평택충청향우본회(회장 김충기)가 지난 1월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한 김충기 회장이 ‘지역 복지발전을 위한 봉사활동과 자연보호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향우 모임이 되겠다’는 의지에 따라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평택충청향우본회 김충기 회장과 회원, 평택복지재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평택복지재단과 산하 시설에 대한 소개 및 향후 활동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팽성노인복지관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노인분들을 위한 떡, 과일, 음료 200인분을 마련해 전달하는 등  지역복지 상생협력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택충청향우본회 김충기 회장은 “소비적 모임을 지양하고 지역발전과 상생을 위해  봉사 활동에 앞장서고자 첫걸음을 떼었다”며 향후 평택복지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택복지재단 최원용 이사장은 “평택복지재단의 역할은 시민들에게 복지를 알리고 정책을 소개하는 일이다. 시민들이 좋은 복지를 가깝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만족시킬수 있도록 평택충청향우본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평택충청향우본회는 평택복지재단을 통해 평택 지역의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기족 등의 복지증진을 위한 교류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