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전문성을 제고 위한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전문성을 제고 위한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3.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간 대구시 농산물가공분야, 경주시 주차난 해소 우수사례 등 견학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경주시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사진=평택시의회)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경주시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사진=평택시의회)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는 상임위 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평택시 농산물가공활성화와 주차난 해소 방향을 위해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상반기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은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소남영 부위원장, 김영주·강정구·이윤하·김산수 위원과 농업자원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가 했다.

비교견학은 14일부터 양일간 농산물가공분야의 우수사례로 꼽히는 대구시 달성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와 원도심 주차난 해소 우수사례인 경주시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평택시 농산물 가공 활성화 정책과 주차환경 개선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1일차인 14일 달성군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위원들은 센터 관계자로부터 시설 현황과 중점 추진전략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과의 비교시찰을 통해 향후 지역 농산물 가공 활성화를 통한 정책개발 등을 논의했다.

2일차인 15일에는 경주시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를 방문했다. 원도심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건립된 경주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 벤치마킹을 통해 평택시 실정에 맞는 주차환경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기형 위원장은 “농산물가공 분야와 주차난 해소에 대한 상임위 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평택시 농산물가공활성화와 주차난 해소 방향을 가늠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이번 비교견학을 통하여 평택시 실정에 맞는 정책을 마련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