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천군자살예방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영심이(心)& 영톡이(talk) 운영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천군자살예방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영심이(心)& 영톡이(talk) 운영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3.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가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영심이(心) & 영톡이(talk)’를 운영한다.(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가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금요일 연천군청년센터에서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영심이(心) & 영톡이(talk)’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영심이(心) & 영톡이(talk)는 연천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자가검진 및 스트레스 측정 검사와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실 운영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청년 시기에는 학업, 취업, 대인관계 등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정신과적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낮은 접근성, 거부감으로 인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연천군 청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년들의 만성화 예방과 회복을 지원한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은 연천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34세 이하 청년 누구라면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 심층상담과 치료비지원까지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