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상시 모집
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상시 모집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3.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오산문화재단이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하며 이후에도 상시 모집한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하며 이후에도 상시 모집한다.

재단은 3개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데,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가 있다. 

오케스트라는 오산시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 제공,건강한 성장과 사회 변화 추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신규단원 모집 규모는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20명,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까지 30명,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20명 총 70명을 모집한다.

오산시 관내 거주 혹은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전에 악기 연주 경험이 없더라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기초부터 교육받을 수 있으므로 청소년들의 용기와 의지가 있다면 단원 활동이 가능하다.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이 되면, 향상음악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할 기회와 더불어 특별교육과 예술캠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또한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의 연주 봉사도 할 수 있어, 배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단원들의 연주실력 향상뿐 아니라 다면적인 성장과 긍정적 자존감 형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필수 제출서류 확인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규 모집 이후에도 상시 모집도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