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굿바이 관절 통증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평택시 송탄보건소, '굿바이 관절 통증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3.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가 관절 질환 및 통증이 있는 60세 이하 시민을 대상으로 '굿바이 관절 통증 운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가 관절 질환 및 통증이 있는 60세 이하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오후 1시 30분~3시) 총 14회에 걸쳐 송탄보건소 2층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굿바이 관절 통증 운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절 통증 해소를 원하는 60세 이하의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 물리치료사를 초빙하여 통증 원인 및 자세 교정 방법, 목에서 발목까지 전신 관절 질환 예방 교육, 척추·고관절 균형 증진 운동 등 주요 관절 부위의 질환을 예방하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통증 완화는 물론 자세 교정과 전반적인 건강증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기기 사용 증가 등 자세로 인한 관절 통증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통증 원인을 바로 알아보고 실제적 해결을 위한 운동·테이핑·마사지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으며, "청·장년 시민의 조기 질병 예방과 평생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용은 무료이며 선착순 모집 마감 예정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송탄보건소 만성질환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