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35년 중장기 발전 계획 착수 보고회 개최
남양주시, 2035년 중장기 발전 계획 착수 보고회 개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3.03.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16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16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는 16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장기 발전 계획은 지난 2019년 수립된 중장기 발전 계획 이후의 변화된 여건과 계획 등을 반영해 오는 2035년을 목표 연도로 100만 인구의 메가시티로 도약하기 위한 남양주시의 비전을 설정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보고회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 기관인 한국산업개발연구원의 연구 추진 계획 보고, 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산업개발연구원은 지역 현황 조사 및 개발 여건 분석, 제5차 국토종합계획 등 상위 계획 검토, 중장기적 정책 방향 수립, 부문별 전략 사업 및 추진 전략 구상 등 단계적인 분석을 통한 실효성 있는 연구 계획을 수립하고, 시민들의 의견 수렴과 전문가TF팀 운영으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발전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지만 다핵 도시라는 점과 중첩 규제로 인해 도시 기반 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중장기 발전 계획은 오는 2035년 100만 도시를 앞두고 있는 남양주시에 꼭 필요한 정책과 도시의 미래를 담고 있는 중요한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달라진 대내외 여건과 제5차 국토종합계획 등 관련 법령을 반영해 남양주시의 도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로드맵을 만들고, ‘남양주 슈퍼성장’을 이끌 수 있는 내실 있고 미래 지향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용역은 이번 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