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년 나눔의 녹색장터 개장
안성시, 2023년 나눔의 녹색장터 개장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3.1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에서 잠자는 물건을 가지고 안성맞춤랜드로 오세요!
2022년 녹생장터 사진(사진=안성시)
2022년 녹생장터 사진(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2023년 나눔의 녹색장터가 이번달 25일에 안성맞춤랜드에서 첫 개장된다.  

올해부터 나눔의 녹색장터 개최 장소가 내혜홀광장에서 안성맞춤랜드로 변경됨에 따라 넓은 주차공간 및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될 예정으로 혹서기 6, 7, 8월을 제외하고 10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이날 장터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의류 및 물건 판매, 제로웨이스트 홍보 및 물품 체험, 폐가죽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가죽공예 체험, 아트페인팅 친환경 면주머니 만들기 체험, 친환경 주물럭 비누만들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울러 투명페트병 3개 이상 가져오면 대나무칫솔로, 폐건전지 20개를 새건전지 2개(1SET)로, 종이팩 1kg을 가져오면 화장지 1롤과 종량제봉투 10L 1장으로 각각 교환해준다. 

나눔의 녹색장터 참여를 희망하는 장똘뱅이는 돗자리와 텀블러,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 없어진 물품을 가지고 안성맞춤랜드로 오면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나눔의 녹색장터가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버려지게 되면 쓸모없는 물품들이 재사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쓸만한 물건도 구입할 수 있는 자원순환형 사회구축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향후 안성시는 초・중・고등학교에도 재활용 녹색장터 개최를 지원할 예정으로 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생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녹색장터를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