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고양·김포시 및 경기관광공사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 고양·김포시 및 경기관광공사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 체결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3.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생발전 협력…평화, 생태, 문화 등 다양한 관광지 연계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지난 17일 고양시·김포시 및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17일 고양시·김포시 및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양시청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이동환 고양시장, 김병수 김포시장 및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3개 시와 경기관광공사가 광역시티투어의 노선개발 및 설계, 광역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 행정지원, 그 밖의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해당 사업은 인접한 3개 시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교통 인프라를 제공해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한다. 2개 시 이상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규노선과 행사 및 계절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는 5월까지 3개 시와 경기관광공사가 코스 운영 협의를 거쳐 6월 중 운영사업자를 공모·선정해, 7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기 서북부에 인접한 파주와 고양·김포시의 평화, 생태, 문화 등 다양한 관광지를 연계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