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외국인 근로자 1차 운전면허 학과교육 실시
포천시, 외국인 근로자 1차 운전면허 학과교육 실시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03.2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포천시가 지난 19일 1차 운전면허 학과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가 지난 19일 전국 지자체 최초로 주말을 이용해 경기북부경찰청 외사계와 협업해 외국인 근로자 40명을 대상으로 1차 운전면허 학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과교육은 평일에 시간이 없는 포천시 외국인 근로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에 개설했다. 포천시는 의정부면허시험장과 협조해 필기 교육을 이수한 외국인 근로자에게 시에서 제공한 장소에서 학과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운전면허 학과교육을 수강한 방글라데시 근로자 알야신씨는 “평일에는 회사 일로 인해 학과교육을 받을 수 없어 애로 사항이 많았지만, 주말을 이용한 학과교육 프로그램이 생겨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조대룡 기업지원과장은 “외국인 근로자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직접 듣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외국인 근로자들이 체감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운전면허 교육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4개국어로 진행했으며, 4주 수업 후 학과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 관련 범죄 중 교통 관련 범죄가 24%(2022년 외국인 범죄 현황, 경찰청)이며, 무면허 관련 범죄가 상당수를 차지한다. 이들에게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방법을 가르치는 일은 다문화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실천일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