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국제매너캠프' 운영
용인특례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국제매너캠프' 운영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3.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중·고등학교 40개 학급 모집, 청소년의 세계시민의식과 글로벌 역량 강화 기대
용인특례시가 다음달부터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매너캠프’를 운영한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가 다음달부터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매너캠프’를 운영한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가 다음달부터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매너캠프’를 운영한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미래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선정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외국문화의 이해, 글로벌 에티켓을 교육한다.

20개 학급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중·고등학교 20학급에 대해서는 글로벌 외교 비즈니스 매너 교육이 이뤄진다.

강사로는 서울청년대학 주식회사 김정윤 대표가 세계시민 및 국제매너 교육을 담당하며, ‘중국 스타트업처럼 비즈니스 하라’의 저자 유채원 작가와 한국교육개발원 김진희 교수가 국제비즈니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몽골과 아이슬란드, 콜롬비아, 튀니지 출신의 강사들이 각 대륙의 문화를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세부적인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글로벌 문화의 이해, 주한 외국인과 함께하는 지구촌 문화교실, 평화, 인권, 공정무역, 다양한 국제 공공외교의 이해, 가상 온라인 국제회의 실습, 나라별 문화, 비즈니스 에티켓, 국제매너 관련 초청특강 등이다.

용인특례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인재양성을 위한 정책과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