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3.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시 우수사례 공유 위해 효성1동에 방문
효성1동 주민자치회 활동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후 기념촬영모습.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효성1동 주민자치회 활동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주민자치회 활동 우수사례 공유회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은행1동에서 우수 주민자치센터 견학과 지역문화 벤치마킹을 위해 효성1동을 방문하면서 마련됐다. 이날 방문에는 은행1동 동장, 주민자치위원장과 주민자치위원 등 15명이 참석했다.

효성1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11월「제2회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분야」에서 「다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와 책놀이」사업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관내 학교 수업과 연계해 학생들이 마을 명소를 직접 탐방하고, 알기 쉬운 역사 소개로 마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게 했다.

나아가 마을 상징, 유래, 탐방길 등의 내용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만화로 그려내어 마을 교재를 발간하기도 했다.

은행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인천시에서 대상을 수상한 효성1동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를 직접 눈으로 보고 들으며 은행1동에 접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와 사례를 많이 배우고 가겠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한희 효성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회 활동에 작은 보탬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