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하늘수, '탄생 1주년 기념' 페스티벌 개최
인천하늘수, '탄생 1주년 기념' 페스티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0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랜드 선포 1주년 기념 인천하늘수 페스티벌 개최
- 2023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장에서 열려
웹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인천의 수돗물인 ‘인천하늘수’브랜드 선포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 선학체육관 정문 앞 광장에서 열리는 2023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돗물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페스티벌’을 펼친다고 20일밝혔다.

3월 22일은 수자원 보전과 먹는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유엔총회에서 지정·선포한 세계 물의 날이자 지난해 인천시 수돗물의 새로운 브랜드‘인천하늘수’의 탄생을 시민들 앞에 알린 브랜드 선포 1주년 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광역시 최초 ISO22000 국제인증 취득, 고도정수처리 시설 확충 등의 상수도 혁신으로 더욱 맑고 깨끗해진‘인천하늘수’의 우수성과 안정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친환경 실천의 첫걸음인 수돗물 음용을 독려하기 위해 인천시 자원순환 홍보 캐릭터‘에코꼬미’가 행사의 마스코트로 참여해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블라인드 시음테스트(인천하늘수를 찾아라!) ▶ 인천하늘수 OX 퀴즈(인천하늘수 퀴즈왕) ▶음용서약 캠페인(내 삶의 맑은 흐름, 인천하늘수) ▶인천하늘수 페이스북 인증이벤트(인천하늘수가 쏜다!)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로 구성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인천하늘수 장바구니, 형광펜, L자 파일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메인 행사인 블라인드 시음테스트는 참가자들이‘인천하늘수’와 시판되는 먹는 샘물 2종의 상표를 가린 채로 물맛의 차이를 느끼고 수돗물에 대한 선입견을 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인천시민의 날 기념 홍보캠페인에서 시민 620명 중 366명(59%)의 선택을 받아‘가장 맛있는 물’로 선정됐던‘인천하늘수’가 이번에도 많은 시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수돗물의 중요성과 음용 안전성을 확인한 시민들은 생활 속 수돗물 음용을 약속하는 서약서 작성의 시간을 가지며 지속가능한 물 자원 사용과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가 시민의 삶 속에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과 상수도 행정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