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 (사)과학의전당과 업무협약
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 (사)과학의전당과 업무협약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병원, 대한민국 과학기술인 건강 지킴이로 활동
- 과학의전당, 첨단 기술자문으로 의료부문 기술 제고
사진설명 1 :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박규택 (사)과학의전당 이사장이 21일 인천세종병원 비전홀에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세종병원

[인천=김정호기자]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은 21일 (사)과학의전당과 상호 유대관계 강화와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 단체(사단법인)인 과학의전당은 국내외 과학 기술인 교류와 범사회적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과학의전당은 세종병원에 의료부문 첨단 기술 자문 등을 진행하게 되며, 세종병원은 과학의전당 회원들에게 건강관리 혜택을 담은 세종플러스 멤버십을 제공한다.

박규택 (사)과학의전당 이사장은 “의료부문에서 누구보다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하고자 애쓰는 세종병원의 취지에 공감한다”며 “세종병원과 함께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이사장은 “이른바 과학기술혁명 시대에 살고 있다. 앞으로 그 속도는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의료부문에서도 디지털 전환은 숙명이다. 과학의전당 구성원들의 건강지킴이로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며, 아울러 그 노하우를 접목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