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ㆍ태국 방콕시, 교류 협력 증진방안 논의
인천시ㆍ태국 방콕시, 교류 협력 증진방안 논의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덕수 시 행정부시장, 방콕시 부지사 일행 접견하고 양 도시 발전 기대
- 인천시, 5월 중 방콕에서 인천관광 로드쇼 추진, 관광ㆍ문화 등 교류 협력
사진제공=인천광역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21일 태국 방콕시 타비다 카몰베즈(Tavida Kamolvej) 부지사와 재난위험 경감 도시복원력 전문가를 비롯한 대표단 일행이 시청을 방문해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과 접견을 가졌다고 밝혔다.

카몰베즈 방콕시 부지사 일행은 인천방문 기간 중 송도국제도시에 소재한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소(UNDRR)에서 교육연수 과정을 수료할 예정이다.

방콕시 대표단은 세계적인 공항·항만과 15개 국제기구, 경제자유구역 등 혁신적 기술과 인프라를 보유한 인천시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에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했다.

또, 양 도시의 재난대응 및 도시복원력과 관련한 경험을 상호 공유하고, 시 재난상황실을 둘러봤다.

박덕수 시 행정부시장은 “방콕시 대표단 방문을 환영하며, 국제적 문화·관광 도시인 방콕시와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 증진을 통해 양 도시가 상호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5월 중 방콕시에서 인천관광 로드쇼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번 대표단 방문을 계기로 방콕시와의 관광·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시와 태국 방콕시는 2007년 시의회 간 우호 협정을 체결했으며, 지금까지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