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2023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2023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3.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4개 분야 2억7천6백만원 규모
- 예술인의 안정적 활동 기반 조성과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향상 위해 지원예산 규모 확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안양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김두호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안양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 신진예술가 지원, 생애 최초 지원,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 등 총 4개 사업으로, 공연·시각·문학·기타 4개 분야의 예술활동을 지원하며 지원금 규모는 2억7천6백만원이다.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안양에서 수행하는 전문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단체는 최대 2천만원, 개인은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한다. 문학 분야는 4백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신진예술가 지원’은 안양에 거주하거나 소재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신진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창작과 발표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활동 경력 5년 이하의 청년 예술가에게 최대 5백만원을 지원한다. 문학 분야는 3백만원 정액 지원한다. 

‘생애최초 지원’은 지원사업에 선정된 적 없는 안양 예술인 및 단체가 대상이다. 안양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도 지원 가능하며, 건당 최대 3백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은 공연예술(극, 무용, 음악, 다원, 전통 등) 분야의 무대 기술 인력과 공간 및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안양에 소재하는 설립 5년 이내 청년 예술단체다. 

신청을 원할 경우, 다음 달 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최종 합격자는 4월 25일에 발표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