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2동, 통장협의회와 마을 대청소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2동, 통장협의회와 마을 대청소 실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3.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 일산2동이 지난 21일 통장협의회와 함께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사진=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 일산2동이 지난 21일 통장협의회와 함께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 일산2동이 지난 21일 통장협의회와 함께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대청소에는 백진규 일산2동장과 김재원 일산2동 통장협의회장 등 26여 명이 참석했으며, 절기상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에 실시된 대청소는 봄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청소 활동에서는 일산2동 관내를 돌아보며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보도 파손 등 해빙기 위험지역 순찰도 병행했다.

백진규 일산2동장은 “4년 만에 개최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등 외부 손님들이 고양시를 많이 방문할 예정인데, 김재원 통장협의회장님을 비롯해 통장님들이 솔선수범해서 쾌적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재원 일산2동 통장협의회장은 “절기상 춘분인 오늘 이렇게 통장협의회 통장님들이 적극적으로 마을대청소에 임해주셔서 감사하다. 특히 백진규 동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일산2동이 많이 깨끗해져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일산2동은 민관협력을 통한 마을 대청소를 주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