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4일 청년 선원 정책위원회 발족식 개최
해수부, 24일 청년 선원 정책위원회 발족식 개최
  • 이시은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3.2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해수부
사진 = 해수부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24일 오후 2시 30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청년 선원 정책위원회‘ 발족식과 함께 첫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국적 선원 일자리 혁신 정책에 대한 20~30대 청년층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열린다. 최근, 청년 선원들의 장기 승선 근무 기피로 인해 국적선원의 수급 불균형과 급격한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해양수산부에서는 앞으로 ‘청년 선원 정책위원회’와 함께 청년 해기사들이 선원직에 매력을 느끼고 장기 근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24일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이 주재하는 첫 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청년 선원 정책위원회‘에는 20~30대로 구성된 청년 선원 대표 3명과, 졸업 후 해기사가 될 예정인 해양계열 대학 재학생 7명 등 총 10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 중 3명은 실제 근무 경험 및 현직 선원 인터뷰를 바탕으로 선원직의 장, 단점을 소개하는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어 앞으로 청년들이 느끼는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은 ”청년 선원들의 미래가 곧 우리 해양수산업의 미래라고 할 수 있다“라며 ”해양수산부는 앞으로 청년 선원들의 시각에서 선원 일자리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