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캠프마켓 공원조성 위해 시민 목소리 찾아 나서
인천시, 캠프마켓 공원조성 위해 시민 목소리 찾아 나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3.23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8일부터‘제2차 찾아가는 캠프마켓 시민소통의 날’7차례 개최
제2차 숙의경청회 안내문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캠프마켓 공원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자‘제2차 찾아가는 캠프마켓 시민소통의 날’(이하 숙의경청회)을 부평구 7개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2월 14일부터 28일까지 제1차 숙의경청회를 9회에 걸쳐 진행한 데 이은 두 번째 숙의경청회로, 캠프마켓 인접 정도 기준으로 지역을 구분해 순회 반복형 의견 수렴 활동을 펼친다.

숙의경청회의 전문성과 중립성 확보를 위해 갈등관리전문가 진행을 맡는다.

특히 제2차 숙의 경청회는 그 동안 진전된 공원조성계획을 설명하고 1차 숙의경청회 결과를 공유할 예정인데, 지난 제1차 숙의경청회 개최 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 마련해 진행된다.

우선, 1차 숙의경청회 당시 평일 오후 7시에 개최했던 것을 주말 1일 2회씩, 3일간 6회를 진행하고, 평일 1회를 더해 총 7회를 진행해, 시민들의 참여시간대 폭을 넓혔다.

또 개최 지역별 참여율을 반영해 캠프마켓 인접 6개 동(洞)은 6개 그룹은 유지하되, 그 외 16개 동은 광역 1개 그룹으로 구분해 7개 그룹으로 편성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더불어 지난 1차 숙의경청회에 참여한 시민들이 2차 숙의경청회에 다시 한번 참여하고, 진행 시간도 90분에서 120분으로 연장해 숙의성도 더욱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숙의경청회는 1차 숙의경청회 참여자는 물론,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개최 장소별로 수용가능 인원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제한 인원보다 많은 신청이 들어오면 다른 지역의 경청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종신 시 군부대이전개발과장은 “숙의경청회는 각 지역별로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만큼 시민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캠프마켓 공원조성 마스터플랜에 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캠프마켓 공원조성 방향에 대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소통박스, 시민참여위원회, 시민생각찾기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앞으로 추진될 시민공론화는 숙의경청회와 갈등영향분석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진행 방식 및 의제 등을 설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